한국장학진흥원이 체형관리사 자격증 교육 과정의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전액 지원하는 무료 수강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소식을 전해 이목이 쏠리고 있다.
해당 이벤트는 최근 국민의 생활과 소득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외모와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다이어트, 바디라인 개선, 셀프케어에 대한 니즈가 확대되면서 전문성과 고객 대응 역량을 갖춘 체형관리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발맞춰 기획된 장학 지원 프로젝트다.
체형관리사 1급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은 물론 야간 및 주말 대학원에 진학해 대체 의학과 등 관련 학과의 석·박사 통합 과정을 수강하며 제2의 꿈을 키우는 직장인, 체형교정전문가(체형교정사), 여성전용 헬스장 트레이너까지 해당 분야의 전문성을 높이고자 하는 이들의 실질적인 역량 강화와 취업 경쟁력 제고를 목표로 한다.
고등학교 졸업자라면 전공이나 경력 등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이 운영하는 250여 종의 미래 유망 자격증 강의는 물론, 교안, 시험 예상 기출문제 다운로드, 온라인 자격시험 응시 등 풍성한 교육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체형관리사는 체형관리에 관한 이해를 바탕으로 관련기관에서 올바른 자세와 체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체형관리 프로그램을 만들어 개인에게 맞는 체형을 유지, 관리, 지도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한국장학진흥원의 체형관리사 교육 커리큘럼은 체형관리사의 역할과 비전, 골격계 이해, 체형의 종류, 자세와 체형 등 총 23강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전문 강사진이 기초부터 심화 과정까지 체계적으로 알려주고, 수강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체형 상담 원리, 여성 순환 운동, 마이크로 운동 처방법, 인터벌 운동, 고주파 EMS슈트(수트) 사용법, 서킷 트레이닝 루틴 등 실용적인 지식을 제공해 학습 효과를 극대화해 스펙을 높이려는 여성전용헬스장 트레이너와 경락마사지 전문가, 체형교정센터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어 경쟁력 향상에도 보탬이 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와 함께 스포츠재활처방사 과정을 병행하면 퇴행성 관절염과 전방십자인대, 왼쪽엉덩이통증 등 환자의 증상과 질환 등에 적합한 운동 처방법을 배울 수 있어 경쟁력을 더욱 방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방문재활센터 창업에도 유리해져 보다 폭넓은 직업 선택이 가능하다는 것이 교육원 측 설명이다.
아울러 한국장학진흥원은 체형관리사 자격증 과정뿐만 아니라 스포츠재활처방사, 스포츠컨디셔닝지도사, 스포츠운동관리사, 생활운동지도사, 운동처방사 등 다양한 운동 관련 자격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들 교육 과정은 모두 이론과 실습을 균형 있게 구성해 전문적인 지식은 물론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역량까지 갖출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각 과정은 운동과 건강관리, 체형교정, 생활 속 맞춤 운동지도에 필요한 내용을 폭넓게 다루고 있어 미용·헬스케어·피트니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성과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준다. 여기에 별도의 국비 지원 학원 비용이나 교육비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어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본원은 평생교육원 교육 기부 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 교육원으로 선정된 온라인 자격증 전문 교육기관”이라며, “모든 자격증 종류는 정부 산하기관인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으며, 취득 시 관련 구인 기관 구직에 활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무료 수강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 및 수강 신청은 한국장학진흥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