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맥주가 지난 8월 2일, 태국 방콕의 복합 쇼핑몰 쌈얀 밋타운(Samyan Mitrtown) 내 K-strEAT에 태국 방콕점을 정식 오픈했다.
생활맥주는 2014년 설립 이후 전국 25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인 대표 맥주 브랜드다. 로컬 브루어리와 협업하는 ‘맥주 플랫폼’ 모델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구축해왔으며, 2024년 싱가포르에 이어 태국 매장을 오픈하며 글로벌 확장을 본격화하고 있다.
생활맥주 방콕점이 위치한 쌈얀 밋타운은 방콕 도심 중심에 위치한 7층 규모의 현대식 쇼핑몰로, 태국 최고 명문대학인 쭐라롱껀대학교(Chulalongkorn University) 인근에 자리해 있다. 특히 MZ세대와 외국인 관광객의 유입이 활발한 핫플레이스로, 최근에는 한국 예능 프로그램 ‘뿅뿅 지구오락실’의 촬영지로도 알려지며 K-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은 태국 젊은 층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생활맥주 방콕점에서는 대표적인 수제맥주 라인업과 함께, 순살치킨, 치밥, 치면, 스팸튀김 등의 메뉴를 구성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도 현지화에 주력한 K-푸드를 선보인다. 맥주와의 페어링은 물론,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는 구성으로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생활맥주 관계자는 “싱가포르에서 폭발적인 반응과 입소문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한 만큼, 태국 역시 글로벌 확장을 위한 핵심 거점으로 보고 있다”며 “쌈얀 밋타운의 젊은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K-푸드와 한국맥주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생활맥주는 올해 싱가포르 4호점을 비롯해 필리핀 3개 매장과 미국 LA 매장 등 추가 해외 매장 오픈을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