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소장 한기순 창의인재개발학과 교수)가 오는 9월 22일부터 시작하는 올해 생활과학교실 3기 온라인 프로그램 참가 학생을 모집한다.
생활과학교실은 지난 2006년부터 지역운영센터를 통해 과학 복지 확대에 앞장서 온 인천대 대표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 3기 과정은 초등학교 2학년부터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과학으로 알아보는 인천 이야기를 주제로 인천의 역사와 지리, 그리고 그 속에 숨어 있는 과학 원리를 탐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강화 고인돌에 담긴 과학적 원리 이해하기부터, 인천국제공항 비행기의 비행 원리 탐구까지 총 10차시로 구성됐다.
모든 강의는 ZOOM을 통한 실시간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인천과학영재교육연구소 홈페이지를 통해 25일 오전 10시부터 9월 3일 오후 11시까지 9일간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한기순 소장은 “이번 생활과학교실은 단순한 과학 지식 전달을 넘어, 학생들이 일상에서 살아 숨 쉬는 과학을 직접 체험하며 인천이라는 공간을 새롭게 이해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인천대 생활과학교실은 과학기술진흥기금 및 복권기금, 인천시, 인천대의 재원으로 운영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의 지원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인천대 과학영재교육연구소는 생활과학교실, 사이버영재교육원,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 등 다양한 과학 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