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타 테스트 누적 참여 4,500회, 회원 증가율 20% 기록하며 긍정적 성과
이용자 피드백 반영해 참가 편의성과 매장 운영 효율 강화
데이터 기반 훈련과 경쟁 요소를 결합해 치열하게 즐기면서 연습할 수 있는 환경 조성

골프 론치모니터 전문 기업 레인지엑스(rangex)가 자사 론치모니터의 신규 기능인 ‘컴페티션(Competition) 모드’를 공식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레인지엑스 컴페티션 모드는 니어핀 대결을 통해 참여자 간 순위를 가려 경쟁하는 기능으로, 단순 훈련을 넘어 골프 연습에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더한 확장 경험을 제공한다. 레인지엑스의 정밀한 데이터 측정 기술력에 게임성을 결합해, 아마추어 골퍼들에게도 새로운 동기부여와 재미를 선사한다는 전략이다.
앞서 레인지엑스는 지난 1월, 레인지엑스 직영점 통합 회원을 대상으로 ‘컴페티션 대회 베타’를 운영하며 초기 버전을 선보였다. 해당 대회에는 누적 4,500회의 참여가 기록되었고, 매장 통합회원이 약 20% 증가하는 성과를 거두며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참가자들은 “다른 회원들과 기록을 경쟁하는 것이 재미있다”, “실력 차이를 느끼며 자극이 됐다”, “목표가 생겨 연습 효율이 높아졌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남겼다.

이번 정식 버전은 베타 테스트에서 얻은 피드백을 반영해 참가 편의성과 매장 운영 효율을 대폭 강화했다. 매장 운영자가 특정 이용권을 보유한 회원만 대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는 이용권 선택 기능이 추가되었고, 매장 내 대회 순위를 실시간으로 중계할 수 있는 원클릭 랭킹 보드 생성 기능이 도입되었다. 또한, 회원들이 자신이 참가한 각 매장의 대회 기록을 레인지엑스 앱을 통해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도록 앱 연동 기능도 새롭게 지원된다.
레인지엑스 론치모니터는 카메라 방식을 적용, 실내 골프 연습 및 레슨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특수 설계된 초고속, 초고해상도 트리플 카메라에 자체 개발한 특허 기술을 적용해 뛰어난 정확성을 자랑한다. 이를 기반으로 한 정밀 트레이닝 기능에 새로이 도입되는 컴페티션 모드가 합쳐져 골퍼들에게 체계적인 연습과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레인지엑스 박진규 대표는 “베타 테스트를 통해 많은 회원들이 보내주신 의견을 적용해 보다 높은 완성도로 ‘컴페티션 모드’를 출시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데이터 기반의 정확한 분석은 물론, 골퍼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지속적으로 도입해 연습의 재미를 높이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