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12일 자로 공개된 랭키닷컴 ‘8월 1주차’ 결혼정보·중매 분야 주간 순위에서 1위를 달성했다.
랭키닷컴은 PC와 모바일 패널 이용자들의 인터넷 사용 패턴을 분석한 후 산업군의 순위를 조사하는 사이트. 매주 분야별 순위를 뽑는 주간 순위는, 최근 12주간 랭키툴바를 이용한 패널 6만 명의 인터넷 사용정보를 User Session Visit를 기준으로 한다.
수치가 반영된 기간은 지난 8월 3일부터 9일까지로, 일 평균 가연 페이지를 방문한 수는 52,161명으로 집계됐다.
가연결혼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들의 실제 성혼 후기와 미팅파티 현장스케치 등 여러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에서는 화제의 연애프로그램 ‘나는 솔로’ 출연진과의 상담, 연애와 결혼 생활을 흥미롭게 비교한 스케치코미디 등 진정성 있는 만남을 보여줄 영상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가연은 한 회원 당 커플매니저와 매칭매니저 전담하는 2:1 관리를 주축으로, 추가 프로필 추천이 가능한 AI 매칭과 회원이 검색 후 직접 미팅을 제안하는 가연 멤버스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성혼을 위해 두명의 전문가와 회원, AI까지 모두 함께하는 구조다.
결혼정보업체 가연은 지난해 7월~12월 사이 가입한 회원들이 평균 4.9회의 만남을 마쳤다고 밝혔다. (기준: 올해 3월, 탈회 회원 제외) 특히 회원 프로필을 발송할 때마다, 서비스 만족도를 조사한 후 서비스에 반영하고 있다. 금주 누적된 매칭만족도 수치는 91.3%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