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주관하는 ‘G마크 우수 축산물 소비자 투어’의 사전답사 및 간담회가 경기도 농정해양위원회 소속 도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강식품 본사에서 진행됐다.
㈜한강식품(대표 박길연)은 G마크 인증 축산물 가공 기업으로서, 지난 16일 경기도 농정해양위원회 소속 도의원이 참관한 가운데 자체 견학프로그램인 HCS(Hangangfood Chicken Story·한강식품 치킨 스토리) 투어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한강식품에서 진행된 'G마크 우수 축산물 소비자투어' 견학 및 간담회에는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방성환 위원장(국민의힘, 성남5), 경기도의회 부의장 정윤경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1), 김창식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남양주5), 이오수 의원(국민의 힘, 수원9), 최종현 의원(경기도 민주당 대표의원), 김미리 의원(개혁신당, 남양주2) 및 경기도 동물방역위생과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G마크 우수축산물 소비자 투어’는 7월부터 11월까지 도민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도내에서 생산·가공되는 축산물의 안전성과 품질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G마크 축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을 높이고 지역 내 축산물의 소비 촉진을 유도하는 데 목적을 둔다.
한강식품은 2007년 경기도 우수축산물 G마크(경기도 우수식품) 인증을 받은 육계 기업으로, 오는 11월까지 총 12회 'G마크 우수 축산물 소비자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강식품 관계자는 "한강식품은 '자연이 주는 최고의 가치로 건강한 사회를 만든다'는 이념 아래 최고 품질의 닭고기를 생산하고 있다"며 "이번 G마크 우수 축산물 소비자투어를 통해 한강식품의 최첨단 동물복지 도계시스템 소개하고 생산 공정 전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안전하고 품질 좋은 닭고기를 찾는 소비자의 신뢰를 확보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1994년 설립된 한강식품은 수도권 유일의 최첨단 동물복지 도계시스템을 갖춘 닭고기 전문 기업이다. 2021년'자연이 주는 최고의 가치로 건강한 사회를 만든다'는 미션으로 최첨단 동물복지형 닭고기 공장을 완공해 명실상부 글로벌 넘버 원 하이엔드 치킨(Global No.1 High-end Chicken)을 생산하고 있다. 한강식품은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에서 권고하는 작업장 온도인 15℃보다 더욱 낮은 8℃로 공장 내 작업장 온도를 엄격하게 유지하며 위생적으로 우수하고 안전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경기도지사가 품질과 안전성을 인증하는 경기도지사인증(G마크)을 받았으며 전국2,500여개 학교에 업계 최고 수준인1등급 이상의 닭고기를 공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