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그루밍 브랜드 다슈(DASHU)가 가스 타입 헤어 고정 스프레이에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을 적용한 ‘다슈 데일리 카페인 에어 홀딩 스프레이’를 오는 9월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현재까지 탈모 관련 기능성 성분이 적용된 헤어스프레이는 워터 타입으로 출시되어 왔으며 가스 타입 고정 스프레이에 해당 기능이 적용된 사례는 국내 최초로 확인된다.
‘다슈 데일리 카페인 에어 홀딩 스프레이’는 카페인을 포함한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성분을 담은 제품으로 가스 타입 특유의 고운 분사력과 강력한 고정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성분 부담은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성분을 헤어 고정 목적인 휘발성 가스 기반 제형에 안정적으로 담아내는 것은 기술적으로 까다로운 과정이었으며 다슈는 이를 위해 오랜 기간 연구와 테스트를 반복해 최적의 배합과 분사 밸런스를 완성했다.
또한 기존 가스 타입 스프레이의 추진제였던 LPG 대신 두피 및 모발에 보다 부담이 적은 DME를 사용해 사용감과 안정성을 모두 고려한 처방을 구현했다.
기존 가스 타입 스프레이는 스타일링 효과는 우수하지만 모발에 대한 자극을 우려해 사용을 망설이는 소비자들이 많았다. 다슈는 이러한 니즈에 주목해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과 스타일 고정력을 함께 만족시키는 새로운 형태의 기능성 가스 스프레이를 제안한다.
다슈 관계자는 “기능성과 스타일링을 동시에 챙기고자 하는 소비자를 위한 제품”이라며, “쉽지 않은 개발 과정이었지만, 그만큼 완성도에 자신 있는 제품”이라고 전했다.
해당 제품은 오는 9월 공식 출시될 예정이며 다슈 공식몰 및 주요 유통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