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학장직무대리 최민환)는 28일 대학 본관 세미나실에서 현대자동차(주) 인천하이테크센터(센터장 김형종)와 서비스 인력 양성 및 산학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급변하는 미래 자동차 산업에 대응하고, 현장 중심의 실무형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양 기관은 앞으로 ▲교육과정 협력 ▲인력 교류 ▲장비 및 교보재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특히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 인력 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교보재 제공을 통해 실습 중심 교육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최민환 학장직무대리는 “현대자동차와의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기술과 서비스를 직접 체득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며 “기업과 연계한 실무 중심 교육을 지속 강화해 산업 수요에 부응하는 기술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는 다음 달 1일부터 2026학년도 기술인재 신입생 모집을 시작한다.
모집 과정은 ▲하이테크과정(전문대졸 미취업자 대상, 국비 전액 지원) 11월 1일~12월 31일 ▲2년제 학위과정 수시 2차 11월 7일~11월 25일 ▲학위전공심화과정 정시모집 11월 10일~내년 1월 14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대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