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 데이터분석과가 IT 서비스 전문기업 ㈜시스원과 손잡고 청년 인재 양성을 위한 채용연계형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IT 분야 청년들이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해 시스템 엔지니어와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실무 역량을 갖춘 융합형 인재 양성에 나선다.
시스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2026년 채용연계형 교육훈련과정’을 운영한다.
내년 3월부터 약 10개월간 진행되는 이 과정에는 교육생 20명이 선발돼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데이터베이스 실무 ▲시스템 및 클라우드 운영 등 IT 실무에 특화된 교육을 받게 된다.
특히 현직 IT 실무자를 강사로 초빙해 현장 중심의 프로젝트형 수업을 진행하며, 선배 개발자와의 만남을 통해 기업문화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시스원 본사 및 IDC 방문 교육도 포함돼 실무 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최종 평가를 거쳐 시스원에 정식 입사하게 되며, 입사 후에도 사내 학습조직과 직무교육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받는다.
시스원 관계자는 “열정 있는 청년들이 실무 교육을 통해 기업이 원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기회를 마련해 IT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스원 채용연계형 교육과정 참여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 데이터분석과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