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방조달청은 18일 경기 화성 동탄 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올해 하반기 공공조달시장 컨설팅 기업 성과공유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공공조달시장 진출지원 컨설팅 사업을 통해 조달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한 기업들의 경험을 공유하고, 조달시장 진입을 준비 중인 지역 내 유망 중소기업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공공조달 컨설팅을 통해 성과를 거둔 우수·혁신제품 기업 3개사와 조달시장 진입을 준비 중인 유망기업 9개사가 참석해 공공조달시장 진입 과정에서의 준비 절차와 시행착오, 성공 요인 등을 중심으로 사례를 공유했다.
성과 기업들은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는 공공조달 제도와 절차를 어떻게 이해하고 대응했는지, 컨설팅이 기업 성장과 시장 진입에 어떤 실질적인 도움이 됐는지를 설명하며 참가 기업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조달시장 진입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과 궁금증을 자유롭게 나누며 현실적인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김지욱 인천지방조달청장은 “이번 성과공유 대회는 공공조달시장에 도전한 기업들의 경험을 함께 나누며 제도의 장점과 개선점을 동시에 살펴볼 수 있는 뜻깊은 자리”라며 “앞으로도 기업들이 조달시장에 보다 쉽게 진입하고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적극행정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지방조달청은 행사 이후에도 희망 기업을 대상으로 사후관리 컨설팅을 실시하는 등 공공조달시장 진입과 성과 창출을 위한 지원을 이어갈 방침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