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쁜 일정 속에서도 건강 관리를 중시하는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재계와 비즈니스 리더들 사이에서 가볍게 마실 수 있는 건강 음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중에서도 최근 대기업 총수의 차 안에서 목격돼 더 주목받는 음료가 있으니 바로 코코넛 워터다.
코코넛 워터는 코코넛 속에 들어 있는 투명 액체로 마그네슘, 나트륨, 칼륨, 인, 칼슘 등 인체에 필요한 5가지 미네랄을 비롯한 다양한 전해질을 함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해질은 우리 몸의 수분 균형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땀을 많이 흘린 뒤 수분 보충용 음료로 코코넛 워터가 언급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또한 코코넛 워터는 코코넛 밀크와 달리 지방 함량이 거의 없고, 일반적으로 설탕이나 색소, 카페인이 첨가되지 않은 음료로 알려져 있다. 과하게 달지 않으면서도 은은한 단맛이 있어 물 대신 가볍게 마시기 좋으며, 깔끔하고 산뜻한 맛 덕분에 다양한 소비자층에게 꾸준히 관심을 받고 있다.
이 가운데 프리미엄 코코넛 워터 브랜드 ‘트로픽선’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화제다.

트로픽선은 최근 ‘대기업 총수의 코코넛 워터’로 주목받은 브랜드와 동일 제조사에서 만들어진 제품으로, 자연 그대로의 맛을 살린 퓨어(PURE) 코코넛 워터다. HACCP 인증은 물론 USDA 오가닉 인증과 HALAL 인증을 획득한 첨단 설비에서 철저한 품질 관리 시스템을 거쳐 생산되고 있다.
트로픽선은 베트남 메콩 삼각주의 비옥한 토양에서 자란 코코넛을 원료로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풍부한 자연 환경 속에서 자란 코코넛은 신선한 과육과 은은한 단맛을 지닌 과즙을 함유하고 있어, 코코넛 본연의 깔끔하고 산뜻한 맛을 완성한다.
한편 트로픽선을 국내에 독점으로 선보이고 있는 한국주맥스㈜ 관계자는 “건강을 고려하면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코코넛 워터가 국내에서도 하나의 트렌드 음료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며 “특히 품질 좋은 베트남산 코코넛만을 담은 트로픽선을 더 많은 분들이 경험해 보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트로픽선은 100% 코코넛 워터만을 담은 ‘퓨어 코코넛 워터’와 파인애플 주스를 더한 ‘코코넛 워터 위드 파인애플 주스’ 두 가지 제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전국 롯데백화점과 주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