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오는 9월 18일(목)부터 21일(일)까지 인천 청라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클럽'에서 열리는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정규투어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의 갤러리 티켓 사전 판매를 9월 17일(수)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총상금 15억 원, 우승 상금 2억 7천만 원 규모로, KLPGA 정규투어를 대표하는 최대 규모의 대회로서 안정적인 운영과 흥행을 이어가며 한국을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대회로 자리잡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하나금융그룹이 후원하는 세계적인 스타 플레이어들이 대거 출전한다. 세계 여자 골프 랭킹 3위이자 최연소 명예의 전당 입회 기록을 가진 하나금융그룹 소속 리디아 고 선수가 출전한다. 리디아 고는 지난 2월 HSBC 위민스 월드챔피언십에서 우승하며 LPGA 통산 23승을 달성했다.
또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선수이자 올해 최고의 시즌을 보내고 있는 이민지 선수도 하나금융그룹 소속으로 출전한다. 이민지는 지난 6월 LPGA 투어 메이저 대회인 KPMG 위민스 PGA 챔피언십에서 우승했고, 여자 골프 5대 메이저 대회에서 꾸준히 뛰어난 성적을 거둔 선수에게 주어지는 '롤렉스 아니카 메이저 어워드'를 두 번째로 수상하며 역대 최초 2회 수상 기록을 세웠다.
리디아 고, 이민지 두 선수는 모두 커리어 그랜드슬램에 메이저 1승만을 남겨둔 LPGA 최고의 스타들로, 후원사 대회 첫 우승을 노리며 최고의 기량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지난해에 이어 한국 무대 최고 성적에 도전하는 하나금융그룹 소속 짜라위 분짠(태국)과 CLPGA 투어 상금왕 출신 지 유아이(중국)도 출전해 아시아 태평양 여자 골프의 성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 관람을 위한 갤러리 티켓은 9월 17일(수)까지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사전 구매할 수 있다. 티켓 가격은 주중 일일권 2만 원, 주말 일일권 3만 원이며, 하나은행 계좌가 없어도 ‘하나원큐’ 회원가입 후 누구나 구매할 수 있다.
'하나원큐' 사전 구매 시 하나카드 결제 고객들은 전월 실적과 상관없이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현장 구매 시에는 20% 할인된다. 인천 거주자(주민등록 주소 기준)는 현장에서 20% 할인된 가격으로 티켓을 구매할 수 있고, 미취학 아동은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또한, 이번 대회가 열리는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클럽’은 공항철도 청라국제도시역(하나금융타운)이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대중교통을 통해 보다 편리하게 대회장을 방문 할 수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환경 진화적인 ECO대회를 지향하기 위해 공항철도를 이용하여 대회장에 오는 갤러리들에게 무료 입장 혜택을 제공한다.
대회 기간 동안 하나금융타운 하나글로벌캠퍼스 광장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갤러리 플라자가 조성될 예정이다. 이곳에서는 푸드트럭과 아이스크림 증정 행사, 키즈존, 이벤트 공간 등이 마련되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출전 선수들의 사인회 등 골프 팬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도 열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