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퍼플잔디가 공개한 ‘퍼플영 데이터 통계’에 따르면, 퍼플영은 이미 웹사이트 기준으로 월간 5만 명 이상의 방문자를 확보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앱 중심으로 이동한 현재의 환경에서 더욱 눈에 띄는 수치로, 향후 사용성 제약이 없는 앱 출시 이후에는 한층 높은 성장세가 기대된다.
‘디지털 2025: 글로벌 개요 보고서’에 따르면, 웹보다 앱에서의 사용자 유입률은 평균적으로 약 4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퍼플영 역시 앱 출시 후 최소 20만 명 이상의 월간 활성 이용자(MAU)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퍼플영 웹사이트에서는 월 평균 1,740건의 견적 요청이 발생하고 있으며 앱으로 전환될 경우 이 수치는 약 7만 4,800건 수준으로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 아울러 플랫폼 내 모델 등록 건수 역시 웹 기준 월 평균 1,760건에서 앱에서는 약 5만 건에 이를 것으로 분석됐다.
이 같은 수치는 앱 중심의 사용자 환경이 제공하는 편의성과 접근성 덕분에 퍼플영의 서비스 참여율이 크게 확대될 가능성을 보여준다.
퍼플영은 웹 기반에서도 이미 높은 이용률을 보이고 있으며 사용자 편의성이 강화된 앱 환경에서는 더욱 활발한 반응이 예상된다. 퍼플잔디는 앱 런칭 이후 향후 사용자 접근성을 대폭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