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스마트 자판기를 기반으로 국내에서 공식 인증받은 블록체인 성인인증 연동 및 O2O 무인매장 플랫폼 비즈니스를 하고 있는 (주)필굿이노베이션(대표 이황호)이 스마트호텔 및 로봇 솔루션 기업 ㈜캐즈테크(대표 김관중)와 호텔 자동화 및 무인 딜리버리 플랫폼 전환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2018년부터 자체 스마트 자판기를 개발제작하여 무인원격 실시간 통합운영관리 IoT 시스템,블록체인 모바일 성인인증, AI 빅데이터 프로그램등 다양한 기술들을 밴딩머신에 적용해온 필굿이노베이션은 현대엔지니어링,아모레퍼시픽등 대기업들을 비롯하여 4성급,5성급 특급호텔등 다양한 분야에 AI 스마트 밴딩머신을 공급해고 오고 있다.
특히 AI 기반 안면 인식,영상&이미지 분석관련 상장사이자 공항, 금융권에 인증 시스템을 공급중인 알체라와 협업을 통해 성인인증 시스템을 개발 연동하였고 정부 모바일 신분증에 적용되는 블록체인 보안 기술 또한 탑재하여 국내 유일 안전한 AI 블록체인 성인인증 스마트 자판기를 직접 개발 및 생산하고 있다.
이번에 협약을 맺은 캐즈테크는 20년 이상의 ICT·디지털트윈 기술력과 함께 자율주행형 실내 로봇을 개발 및 운영 중인 기업으로 최근 기존 로봇 사업부를 분사하여 자체 로봇제조를 위한 캐즈로보틱스 제조법인을 설립 2026년에 피지컬AI를 접목한 서비스 로봇 출시가 목표인 호스피탈리티 로봇 전문 회사로 현재 쉐라톤, 엔포트호텔, MD호텔독산, 아르코호텔 등 다수 호텔에 배송, 서빙 및 청소로봇을 납품하고 있다. 특히 객실 내 룸서비스, 야간 주방 연계 딜리버리, 로비·복도 청소, 야간 순찰 등 호텔 특화 분야에서 △AI 컨시어지 △자율탑승형 로봇 △멀티 로봇 협업 제어 △로봇 무인관제 등 다양한 스마트 운영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필굿이노베이션 관계자는 “금번 체결을 시작으로 양사는 국내호텔에서의 새로운 AI 무인 딜리버리 시스템 구축을 통해 고객이 객실에서 주문 패드를 통해 필요한 상품을 주문시 무인 로봇이 스마트 자판기에서 필요한 제품을 전달받아 엘리베이터 탑승을 통해 객실앞까지 배달해주는 시스템이 가능해졌다.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까지 계획하고 있으며, 금번 을지로 특급호텔에 면세점과 편의점 콜라보 형식의 새롭게 오픈하는 하프무인 매장에서 제품들을 볼 수 있다” 고 소식을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