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어난 나이만큼 진행되는 노화를 막는 것은 어떤 사람에게든 어려운 일이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현재 상태를 유지하고, 주름이 발생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꼼꼼한 관리를 한다. 하지만 이미 피부에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형성되었다면 되돌리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게다가 사람의 평균 수명이 늘어나면서 젊어 보이는 동안 외모를 가급적 오랜 기간 유지하기 위한 방법이 주목받고 있다. 이에 개인이 관리하는 데 한계를 느낀 사람들이 피부 겉뿐만 아니라 피부 속 깊은 곳에서부터 근본적인 개선이 가능한 방법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추세이다.
디엠성형외과 유원민 원장은 “동안으로 거듭나는 방법 중 안면거상술 등 주름성형 의학적인 방법이 있다. 안면거상술은 노화되어 처지고 주름진 피부를 미세하게 절개하여 주름을 제거하고, 근육이나 피부를 전반적으로 당겨주는 방법이다. 주로 눈가, 팔자주름, 처진 볼 부위, 늘어진 턱선 등의 주름 개선은 물론 얼굴 전반적인 리프팅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남녀 중장년층의 깊은 주름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피부층만 들어 올리는 것이 아닌 유지 인대와 스마스층까지 당겨준 후 고정해야 한다. 스마스(SMAS)층이란 피부 아래 피하지방층과 근육층 사이에 있는 얇은 섬유근막층을 말하는데 중력에 약하다는 특성이 있어 주름을 만들고 피부를 처지게 하는 요인이 된다. 그렇기 때문에 근본적인 개선을 위해서는 피부 속 깊숙한 곳에 있는 유지 인대와 스마스층까지 리프팅 할 수 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고 전했다.
유원민 원장은 “안면거상술은 얼굴 주름 성형에 도움을 주는 수술로 인식되면서 대중적인 성형수술의 하나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하지만 무턱대고 성형을 계획할 경우 흉터나 귀 형태가 변하는 칼귀 현상 같은 부작용이 발생될 수 있어 보다 숙련된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통해 신중한 상담 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안면거상술 등의 안티에이징 수술은 젊고 아름다운 외모를 가꾸는데 도움을 받아볼 수 있는 방법이지만 어떤 시술과 수술도 안전성이 우선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해부학적 이해와 전문성을 요하는 수술이므로 임상 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통해 신중히 접근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