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신대피에프브이(주)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역북동 신대지구 A1블록 일원에 들어서는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를 이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이 단지는 옛 용인세브란스병원 일대를 정비한 신대지구 핵심 입지에 지하 3층~지상 29층, 6개동, 총 784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시공은 (주)대우건설이 맡았다고 전했다.
신대지구는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주거와 문화공원 등 각종 도시기반시설이 단계적으로 갖춰지고 있으며, 인근 역북·역삼지구(계획)와 함께 용인의 새로운 주거벨트를 형성 중이라고 설명했다.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는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되었으며, 타입별로는 ▲84㎡A 569가구 ▲84㎡B 163가구 ▲84㎡C 52가구로 나뉘어 공급된다고 밝혔다.
단지는 뛰어난 교통 환경을 갖추고 있는데, 에버라인 명지대역이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입지이며, 수인분당선 기흥역 환승을 통해 강남·판교 등 주요 업무지구로 이동이 수월하다고 말했다. 또한 경강선 연장(추진 중) 등으로 향후 광역철도망 수혜도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차량 교통 환경 또한 우수하여 인근 서용인IC를 통해 영동고속도로와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로 빠르게 진입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 세종포천고속도로 접근도 수월하다. 최근 국토교통부 승인을 받은 동용인IC가 2029년 개설되면 세종포천고속도로 접근성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특히, 이러한 편리한 교통 환경을 바탕으로 용인시 처인구에 조성되는 ‘반도체 클러스터’의 직주근접 수혜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 단지는 삼성전자가 조성하는 ‘용인 첨단시스템 반도체 국가산업단지’와 차량으로 10분대, SK하이닉스가 추진 중인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와는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제2용인테크노밸리’ 와 ‘용인국제물류4.0유통단지’ 등도 가깝다고 덧붙였다.
교육환경으로는 도보 2분 거리에 서룡초가 위치하며, 용신중 ∙ 용인고 ∙ 명지대 ∙ 용인대 등도 가깝다. 역북동 학원가와 용인중앙도서관도 인접해 있다. 단지 앞으로 금학천이 흐르는 수변 입지로, 단지 바로 옆 신대문화공원을 비롯해 금학천 산책로 ∙ 번암공원 등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용인시청 ∙ 용인세무서 ∙ 용인우체국 ∙ 용인교육지원청 ∙ 용인동부경찰서 ∙ 용인문화예술원 마루홀 등이 모여있는 용인 행정타운이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이마트와 더와이스퀘어 (롯데시네마) 등 쇼핑 · 문화시설 이용 역시 편리하다.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 는 대우건설의 명성에 걸맞은 우수한 상품성도 갖췄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채광 및 일조권이 우수하고, 전 가구 4베이 구조를 적용해 개방감과 실용적인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주차공간도 가구당 1.44대로 넉넉하게 마련된다.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 프로젝트를 총괄하는 HM그룹 관계자는 “‘용인 푸르지오 클루센트’ 는 옛 용인세브란스병원 부지라는 상징성과, 반도체 클러스터의 핵심 입지라는 강점을 동시에 갖춘 만큼 예비 청약자들의 기대가 크다” 며 “용인의 미래 성장축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그간 쌓아온 HM그룹의 모든 역량과 노하우를 쏟아 넣겠다” 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