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례 서비스 이용 방식의 투명성을 높이려는 움직임이 확산되는 가운데, 대구 메인라이프상조가 사전 가입이나 월 납입금 없이 장례를 치른 후 비용을 결제하는 ‘후불제 상조 시스템’을 도입해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후불제 상조는 장례 상품을 선택하여 이용한 뒤 발인하는 날 최종 결제하는 ‘후 결제’ 방식으로, 소비자들에게 불필요한 비용 부담을 없애고 정직하고 합리적인 장례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메인라이프상조의 후불제 시스템은 고객이 필요한 시점에 서비스를 이용하고 그 후에 지불하기 때문에, 불확실한 미래를 대비하기 위한 선납금 부담이 전혀 없다는 것이 장점이다. 이를 통해 유가족은 투명하게 공개된 비용 안에서 장례 절차에 집중할 수 있다.
특히, 메인라이프상조는 서비스의 전문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전문 장례지도사가 직접 처음부터 끝까지 상담을 주관한다. 장례지도사는 유가족의 상황과 고인의 뜻을 고려한 맞춤형 장례 상품을 안내하는 것은 물론, 복잡하고 경황 없는 장례 절차 전반을 책임지고 이끌며 장지 안내까지 세심하게 돕는다.
나아가, 변화하는 현대 사회의 장례 문화 트렌드를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장례식을 제공한다. 무빈소장례나 가족장례식과 같이 소규모로 조용하고 의미 있게 고인을 추모하고자 하는 유가족들의 요구에 맞춰 맞춤형 장례식을 진행하며, 고인과의 진정한 작별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메인라이프상조 관계자는 “불투명했던 상조 시장에 정직하고 합리적인 비용 시스템을 제시하고자 후불제 시스템을 도입했다. 전문 장례지도사의 책임감 있는 진행과 투명한 후불 결제 방식으로, 유가족이 경제적 부담과 절차의 어려움 없이 고인을 추억하고 애도하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