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폴리텍Ⅱ대학 인천캠퍼스(학장직무대리 최민환)는 지난 22일 스마트전기자동차과 교직원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연구실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특강을 열었다.
이번 특강은 학내 잠재적 위험 요소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외부 안전관리 전문가가 초청돼 자동차 분야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고 사례를 중심으로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강의를 진행했다.
강의에서는 ▲사고 발생 원인과 예방 방법 ▲안전사고 분석을 통한 주의사항 ▲안전 보호구 착용 및 안전 수칙 준수 등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이 다뤄졌다.
참석한 교직원과 학생들은 구체적 사례를 통해 안전의 중요성을 체감하고 실천 방안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폴리텍 인천캠퍼스는 그동안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앞서 폴리텍대학 최초로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을 취득했으며, 안전문화 우수캠퍼스로 선정되기도 했다.
최민환 학장직무대리는 “이번 특강을 통해 구성원 모두가 안전의식을 한층 강화하고 안전문화 확산에 앞장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안심하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천캠퍼스는 오는 10월 1일까지 2026학년도 신입생 수시 1차 모집을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