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곰팡이 제거 전문업체 곰팡이 코리아가 겨울철 생기기 쉬운 벽지 및 베란다 벽 결로현상으로 인한 곰팡이 문제 해결을 위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곰팡이코리아 관계자는 “최근 단열이 취약한 외벽 쪽 부분이나 환기가 어려운 붙박이장 뒷부분의 외벽 벽지쪽에 많은 곰팡이가 발생하고 있다. 또한 가습기로 인한 곰팡이가 많이 발생하는 시기다. 과거에는 곰팡이 제거제를 구매하여 제거하거나 세제나 락스를 이용하여 제거하려는 경우도 많았지만 이는, 안쪽에 있는 곰팡이 포자를 제거하기는 어렵다. 심지어 더 크게 번지는 경우도 많아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이에 최근 전문적인 업체를 선택하는 경향이 늘었는데, 곰팡이코리아는 외주로 운영되는 곳과 달리, 본사 직영팀으로 전국 시공이 가능하다. 또한, 단열 시공과 단열공사, 결로공사 등이 가능한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전했다.
관계자는 “요즘 들어 상황에 맞지 않는 시공으로 다시 곰팡이가 재발하여 피해를 보는 경우가 있는데, 제대로 A/S가 되지 않아 문제가 커지기도 한다. 물론, A/S가 필요치 않은 정확한 시공이 우선되어야겠지만, 업체 선정 시 이 같은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사업자등록증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곰팡이코리아는 법인기업으로 정확한 시공을 진행하고 있으며 진행 과정의 투명성을 위해 유투브 채널을 이용, 시공 소개를 진행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리뉴얼을 단행, 고객들이 더 신뢰를 가질 수 있도록 생산과정 영상까지 홈페이지에 게시할 것이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