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공지능 플랫폼 및 솔루션 전문기업인 ㈜인투와이즈(대표 표철식)가 제조업 AI로의 전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인투와이즈는 중소벤처기업부(전담기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가 추진하고 있는 「2024년도 스마트제조혁신 기술개발사업(2024년~2026년)」을 포함하여 대전시(전담기관: (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가 지원하는「2025년 디지털 전주기 지원사업을 통해 본격적인 제조업 AI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기술 및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인투와이즈는 데이터 수집·전처리·모델학습·검증·추론·배포 등 A to Z 전주기적 인공지능을 워크플로우 기반으로 손쉽게 개발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MLOps 플랫폼(제품명: 더올아이)를 자체 개발 및 공급하고 있다.
‘더올아이 플랫폼’을 레벨1 수준으로 고도화를 기반으로 프레스, CNC 설비 등 제조설비의 이상탐지와 생산량 모니터링 및 효율적 제품 가공관리, 그리고 인공지능 모델의 재학습 및 재배포 등 AI 학습모델의 성능 유지보수를 위한 인공지능(AI) 솔루션을 개발하여 스마트팩토리 구축과 현장 친화적인 자율제조 서비스 제공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에는 중소벤처기업부의 「2024년도 현대차 대·중소 상생형 스마트공장 구축사업」을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어 성공적으로 사업을 완료하였으며, 2023년 “스마트공장 공급기업 역량진단”우수기업(level 2+)으로 선정되었으며, 2025년도에는 Level 3 수준으로 업그레이드를 기대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하고 한국산업기술기획평가원(KEIT)이 주관하는 'AI 팩토리 전문기업'으로 선정(2025.8.11.일)되기도 하였다. ‘AI 팩토리 전문기업’ 선정 사업은 AI 자율제조 기술을 개발·공급하는 전문기업을 발굴·육성해 AI 자율제조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마련된 정부 주도 프로젝트다.
인투와이즈 표철식 대표이사는 “제조 AI 기술의 최적화·도구화·솔루션화를 통해 기업들이 사용하기 쉽고, 신뢰받는 제조 AI 기술을 제공하여 5년 내 국내 AI 자율제조 시장에서 예지보전 AI 솔루션 Top 10 기업으로 성장시키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인투와이즈는 대덕연구단지에 있는 정부출연연구소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의 기술출자를 받아 설립된 연구소기업으로 자율제조 AI 이외에도 태양광 발전 모니터링 및 화재감지 인공지능(AI) 솔루션, 그리고 산업용 로봇, 온디바이스 AI, 생성형 AI 등 다양한 분야로 기술개발 및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