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GSB) EMBA 학과가 2026학년도 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경희 MBA 설립 60주년을 맞아 운영되는 이번 EMBA 과정은 AI, ESG 등 최신 경영 트렌드를 반영한 실무 중심의 주말 집중 석사 과정으로, 변화하는 글로벌 경영 환경 속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차세대 리더를 양성하는 데 중점을 둔다.
경영자, 임원, 전문직 리더 및 차세대 경영 리더를 대상으로 설계된 이 과정은 총 5학기 동안 36학점 이상을 이수하여 경영학 석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특히, 직장 생활과 학업을 병행하는 바쁜 경영인들을 위해 학사 일정을 유연하게 구성했다. 수업은 매주 토요일 집중 수업(10:00~13:00, 14:00~17:00)을 기본으로 하며, 필요에 따라 주중 수업 선택도 가능하도록 학습 스케줄을 제공한다.
경희대 경영대학원 EMBA는 실무 중심의 특화된 교육을 강조한다. 전략 마케팅, 재무, HR 등 핵심 경영 영역을 집중 학습하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으며, 현장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의 인사이트 강의와 케이스 스터디를 통해 이론과 실무를 결합한 지식을 습득하게 된다. 또한, 경영자, 임원 등 국내 최고 수준의 리더들이 참여하는 강력한 동문 네트워크를 구축해 비즈니스 시너지 창출과 실질적인 경영 경험 공유를 통한 리더십 커뮤니티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경영대학원 EMBA 강창동 교수는 "미래는 예측하는 것이 아니라 창조하는 것이며,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 속에서 융복합적 사고와 문제 해결 능력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경희 EMBA는 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무와 이론의 균형, ESG 경영과 윤리적 리더십을 강조하는 혁신적인 교육 모델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희대학교는 1966년 경영대학원 설립 이래 대한민국 MBA 교육의 역사를 선도해왔으며, 2022년 EMBA학과를 신설하며 미래 경영자 양성에 집중하고 있다. 경희대는 2024년 THE 세계대학평가에서 세계 사립대 2위, 2024년 중앙일보 국내종합대학평가 6위를 기록하는 등 세계적인 위상을 인정받고 있다.
신·편입생 모집 원서 접수는 2025년 10월 15일(수)부터 11월 24일(월) 17:00까지 온라인 접수 후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면접 전형은 12월 14일(일) 온라인(Zoom)으로 진행되며, 합격자는 12월 26일(금) 경희대학교 EMBA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