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정에서만 가능하던 매트리스 관리가 이제는 군부대까지 확산되고 있다. 친환경 홈케어 전문기업 비치움이 군 매트리스 청소 서비스를 제공하며, 약 50만 명의 국군 장병들이 보다 위생적이고 건강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섰다.
비치움 관계자는 "우리는 진드기·미세먼지 등으로 인한 호흡기 및 피부 질환 예방을 위해 건식 클리닝 방식의 매트리스 청소를 적용하고 있다. 군 부대의 숙영 환경에 이를 도입하여 쾌적한 수면 환경 조성을 통해 장병들의 건강한 군 생활을 돕는 것이 목표"라 전했다.

2011년 설립된 (주)비치움은 소파, 카페트, 매트리스 등 가정용 제품을 중심으로 한 홈케어 전문기업으로, 친환경 약제와 자체 개발 장비를 활용한 3단계 맞춤형 케어 시스템(건식·습식·스팀)을 운영 중이다. 전국 방문 서비스를 통해 알레르기 유발물질 제거, 반려동물 오염 관리 등 생활 속 청결 솔루션을 제공하며, 최근에는 태국에 이어 일본 시장 진출로 글로벌 홈케어 사업도 확장하고 있다.
또한, 비치움 관계자는 “군 장병들의 쾌적한 수면 환경은 건강과 직결된 중요한 요소”라며 “가정뿐 아니라 공공시설과 군 부대 등 다양한 공간으로 친환경 홈케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