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장철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김치냉장고를 찾는 소비자들이 빠르게 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대형 제품보다 공간 효율이 높은 소형 김치냉장고가 주목받고 있다. 주방이나 베란다 등 한정된 공간 외에도 설치가 용이하고, 김치뿐 아니라 냉동식품이나 주류까지 다양하게 보관할 수 있는 실속형 제품들이 인기를 끄는 추세다.
소비자들이 김치냉장고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준은 ▲김치의 맛을 지켜주는 정온 유지력 ▲용량 대비 효율적인 내부 구성 ▲안심할 수 있는 A/S 품질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편의 기능 등이다.
특히 김치의 숙성과 발효는 미세한 온도 변화에도 영향을 받기 때문에, 정온 유지력이 뛰어난 제품일수록 김치 본연의 맛을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다.
국내 가전 브랜드 ‘담고(DAMGO)’의 소형 김치냉장고는 이러한 기준에 부합한다. ±0.2℃ 정밀 온도 제어 시스템으로 김치 맛을 일정하게 유지하며, 광역 냉동·숙성 모드를 통해 일반 냉동식품이나 주류 보관 등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국내 생산 제품으로 A/S 걱정이 적어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지난 롯데홈쇼핑 1·2차 방송에서도 “집 내부 공간 활용에 좋다, 형이지만 용량이 실속 있다”는 등 실사용자 후기가 이어지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
담고는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오는 11월 20일(수) 오후 1시 35분, 롯데홈쇼핑을 통해 세 번째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